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리뷰 및 정보(N)

고려거란전쟁 최종화 후기 및 줄거리와 귀주대첩 요약 "코리아는 죽지않는다"

반응형

고려거란전쟁 마지막화 후기, 줄거리 및 귀주대첩 요약

고려거란전쟁 마지막회가 10일자로 막을 내렸습니다. 여전히 시청자들은 그 결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려거란전쟁 마지막화 후기와 줄거리, 그리고 귀주대첩 요약을 다룹니다.

KBS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은 2024년 3월 10일, 32화로 방영을 마쳤습니다. 이 작품은 11월 첫 방영 이후로 매주말마다 방영되며, 첫 방영부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마지막화에서는 강감찬(최수종)이 거란군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결말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고려거란전쟁 최종회 최수종 강감찬 소배압 거란

 

한편, 이번 마지막화는 귀주대첩을 중심으로 전개되었습니다. 귀주대첩은 고려와 거란의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전투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귀주대첩의 요약과 함께, 작품에서 어떻게 그려졌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려거란전쟁 개요

드라마 배경

고려거란전쟁 최종회 최수종 강감찬 소배압

 

고려 건국 이후 700년 가까이 중국의 영향력을 받아온 고려는 13세기, 몽골의 침략으로 큰 충격을 받았다. 몽골은 천하무적의 군대를 보유하고 있었고, 고려는 이에 대비하기 어려웠다. 1231년, 몽골은 고려에 침략을 시작했고, 고려는 몽골의 침략에 대비하기 위해 군사적, 외교적 대책을 세웠다. 그러나 몽골의 침략은 계속되었고, 1259년에는 고려가 몽골에 복종하는 조약을 맺게 되었다. 이후 몽골의 침략은 줄어들었지만, 고려는 몽골의 지배를 받게 되었다.

 

고려거란전쟁 최종회 최수종 강감찬

고려와 거란의 전쟁 전개

고려거란전쟁은 14세기 초반, 몽골의 후손인 거란족이 고려에 침략을 시작하면서 시작되었다. 1388년, 거란족은 대원왕과 김상집을 대표로 한 고려군과 귀주대첩에서 전투를 벌였다. 이전까지 거란족은 침략을 이어오면서 승리를 거두었지만, 귀주대첩에서는 고려군이 승리를 거두었다. 이후 거란족은 고려와의 전쟁에서 패배하고 몽골에 복종하게 되었다.

고려거란전쟁은 고려의 국력이 약화된 상황에서 일어난 전쟁으로, 고려는 몽골에 복종하고 있던 상황에서 거란족의 침략을 받았다. 고려는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었지만, 전쟁으로 인해 국력은 더욱 약화되었다. 이후 고려는 조선으로 이어지는 역사적인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마지막화 후기

KBS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의 마지막화가 방송되었다. 이번 마지막화는 귀주대첩을 중심으로 전개되었으며, 강감찬(최수종)이 거란군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결말로 마무리되었다.

 

고려거란전쟁 최종회 최수종 스케일

 

마지막화에서는 강감찬과 거란군 사이의 대결이 전개되었다. 강감찬은 귀주대첩에서 거란군을 격파하며 26년간의 전쟁을 끝내는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이에 시청자들은 강감찬의 위업에 감동을 받았다.

고려거란전쟁 최종회 최수종 강감찬 소배압 거란 사직
고려시대도 다르지않다. 강감찬(최수종) 퇴사 허락하지않소

 

또한 마지막화에서는 고려 왕종의 죽음과 현종의 즉위식 등의 사건도 다루어졌다. 시청자들은 이들 사건에 대해 논란을 일으키는 등 각본의 완성도와 연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고 있다.

마지막화는 전체적으로 강감찬의 승리와 거란과의 전쟁을 끝내는 결말로 마무리되었다. 이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은 복잡하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시청자들은 이 드라마를 통해 역사적인 사건에 대한 이해도와 감동을 느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고려거란전쟁 거란 도통 장수
적군의 수장으로 나왔지만 배울점이 많은 거란군의 도통 "소배압"

고려거란전쟁 최종회 하이라이트

고려거란전쟁 최종회 하이라이트 (출처:Youtube KBS 드라마)

 

 

줄거리 요약

KBS2 주말 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은 고려시대와 중국 거란족 간의 전쟁을 다루고 있다. 드라마는 총 6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4년 3월 10일에 마지막회가 방송되었다.

고려거란전쟁 최종회

 

드라마의 마지막회에서는 강감찬(최수종)이 거란군을 상대로 귀주대첩에서 승리를 거두는 결말로 마무리되었다. 이를 위해 고려군은 귀주성에서 거란군을 막기 위한 전투를 벌였다. 이 전투에서 고려군은 거란군을 격퇴시키며 승리를 거두었다.

드라마는 고려시대의 역사와 전쟁을 재현하면서 강감찬 장군의 업적과 고려의 위대함을 보여주었다. 또한, 중국 거란족과의 전쟁으로 인해 발생한 인간적인 비극과 상처도 다루었다.

고려거란전쟁 최종회 귀주대첩

 

드라마는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하지만 일부 세부사항은 드라마의 연출과 스토리텔링을 위해 수정되었다. 따라서 드라마를 보면서 역사적인 사실과 드라마의 스토리를 구분하여 보는 것이 좋다.

귀주대첩

전투의 전개

귀주대첩은 고려와 거란의 전쟁 중에서도 가장 큰 전투 중 하나였습니다. 이 전투는 거란의 최고 지휘관인 요술대장 김여정이 이끄는 대규모 군대와 고려의 장군 강감찬이 이끄는 작은 부대 간의 대결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전투에서 고려군은 김여정의 군대를 격파하고 거란군의 최종 패배를 이루었습니다.

귀주대첩 역사

 

전투는 귀주성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김여정은 거란군을 이끄며 귀주성을 공격했습니다. 고려군은 이를 막기 위해 강감찬이 이끄는 작은 부대를 보냈습니다. 강감찬은 귀주성을 지키기 위해 전략적인 배치를 했습니다. 그는 귀주성 앞에 작은 언덕을 만들어 거란군이 귀주성을 공격할 때마다 고려군이 더 높은 지형에서 공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귀주대첩 강감찬 소배압

결과 및 영향

귀주대첩은 고려와 거란의 전쟁에서 고려의 승리로 끝나게 된 전투입니다. 이 전투에서 고려군은 거란군을 격파하고 김여정도 사망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거란군은 고려와의 전쟁에서 패배하게 되었습니다.

귀주대첩은 고려와 거란의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전투 중 하나였습니다. 이 전투는 고려가 거란을 물리치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고려의 역사에서도 중요한 사건 중 하나로 기억됩니다.

728x90
반응형